메뉴

로컬푸드 '카페 구마구마', 대전역점 개장

한길웰바이오 브랜드 '고구마명가' 5번째 직영점



경북 영주지역 고구마 사업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농업회사법인 ㈜한길웰바이오가 27일, ‘고구마명가’의 서브브랜드인 ‘카페 구마구마(Café GUMAGUMA)’ 5번째 직영점을 열었다. 

한길웰바이오는 27일 서울 종각점과 잠실점에 이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웰빙카페인 ‘카페 구마구마’ 대전역사점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고구마명가’는 소백산과 일조량 높은 영주지역의 농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로컬 푸드 브랜드.

한길웰바이오는 유기질이 풍부한 소백산 황토 흙에서 자란 ‘속노란 황금고구마’를 주원료로 만든 웰빙 고구마빵 10종과 고구마라떼, 고구마무스케이크 등을 개발했다. 

이들 제품 가운데 고구마빵에 대해 한길웰바이오는 기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에 불과하고, 트랜스지방도 최소화한 웰빙 먹거리라고 설명했다. 

또 고구마라떼는 영주고구마 페이스트에 우유를 섞고 아몬드 토핑을 얹은 음료로 영양이 풍부하며, 새로 개발한 고구마무스케이크는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와 담백한 생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카페 구마구마’에선 고구마 제품뿐 아니라 영주시의 특산물인 사과, 인삼, 마 등을 이용한 여러 종류의 웰빙 음료와 커피도 판매한다. 

한길웰바이오는 지난해 11월 서울역 2층 KTX 9번홈 앞에 ‘고구마명가’ 키오스크 매장을 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