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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광훼미리마트, '아침엔 본죽' 5종 출시

본죽 운영 본아이에프와 손잡고 23일부터 판매



보광훼미리마트가 죽 프랜차이즈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주)와 손을 잡고 ‘아침엔 본죽’ 5종을 23일 출시했다.
 
‘아침엔 본죽’은 한우사골죽, 마늘닭죽(각 270g, 3400원)과 치킨커리죽, 계란버섯죽, 병아리콩고구마죽(각 270g, 3300원) 등 5종이다. 

보광훼미리마트는 ‘건강하고 편안한 아침 한 끼’라는 콘셉트에 맞춰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을 쓰지 않고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하고 신선함을 위해 전 제품을 냉장유통 및 냉장 보관하는 것도 특징이라고 밝혔다.
 

보광훼미리마트 쪽에 따르면, ‘아침엔 본죽’은 제품군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PP재질 용기를 사용해 먹기 편하고 뚜껑 사이에 접이식 숟가락을 넣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포장에 요일별 스토리와 함께 색깔 변화를 적용할 예정이다. 

보광훼미리마트 건강식품팀 김상훈 MD(상품기획자)는 “까다롭고 깐깐해진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격대비 가치를 꼼꼼히 따져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다양한 맛과 영양, 편리까지 고려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현재 약 300억~35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즉석 죽 시장은 동원F&B의 ‘양반죽’이 약 70% 안팎의 점유율로 수년간 1위를 차지하고, CJ의 ‘햇반죽’이 그 뒤를 잇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