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만 걱정 없는 저칼로리 음료!

새해 다이어트, 마시는 음료도 신경 써야

매년 새해가 되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운동만으로는 몸무게가 잘 줄지 않아 걱정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사조절뿐 아니라, 즐겨 마시는 음료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음식조절로 칼로리를 줄였지만 무심코 마시는 음료를 통해 다시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다. 

설 연휴 동안 맛있고 기름진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싶은 당신, 다이어트 돕는 저칼로리 제품으로 스트레스 없는 살빼기에 도전해 보자.

커피도 ‘저칼로리 시대’

직장인들에게 커피는 잠깐의 휴식이자 일의 능률을 높여준다. 커피전문기업 쟈뎅은 미용에 관심이 높은 여성을 위해 28㎉에 불과한 ‘벨류엔 스키니 커피믹스’를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일반 커피믹스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남짓 낮을 뿐 아니라 체지방 분해 성분 및 피부탄력을 돕는 피쉬콜라겐을 함유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가격은 15개입 3000~4000원대. 

전통차로 ‘건강한’ 다이어트

풀무원이 최근 출시한 ‘감비다원’은 체지방 감소를 돕는 전통 소재들로 만든 제품이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녹차추출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추출물은 다이어트에 수반되는 배변활동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콜레스테롤 개선 및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까지 있다. 

율무, 지황, 구기자 등 9가지의 전통 소재를 함유한 것은 물론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소포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가격 3000원(100㎖). 

간편하게 바로 마시는 ‘식초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식초음료인 ‘바로 마시는’ 석류초와 사과초 2종을 새로 선보였다. 이 두 제품은 과즙을 숙성·발효시켜 만들었으며, 가장 먹기 좋은 황금비율을 적용해 깔끔하고 목 넘김이 좋은 게 특징이다. 

물이나 우유에 희석하지 않고 간편하게 바로 마실 수 있어 집, 학교, 사무실 등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1.5ℓ 페트병 기준으로 식이섬유 1만1000㎎이 함유돼 다이어트에도 좋다. 가격 1500원(340㎖). 

물에 타 마시는 ‘다이어트 워터믹스’

CJ제일제당은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시는 다이어트 워터믹스 제품 '워터엔 다이어트'를 판매 중이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을 주원료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까지 함유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1일 3회, 1회 1포를 적당량의 물에 희석해 마시면 된다. 가격은 CJ올리브영, 온라인 쇼핑몰 기준 9입 5900원, 30입 1만7500원. 

몸매관리는 기본, 피부미용은 덤 

현대약품의 ‘촉!촉!촉! 미에로 뷰티엔’은 몸매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성분과 비타민 등을 함유한 제품. 칼로리 또한 35kcal로 낮아 다이어트 시 식후 디저트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촉촉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성분이 200mg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효과까지 볼 수 있다. NAG는 피부 속 수분 유지 물질의 함량을 증가시켜,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이미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성분이다. 가격 100㎖에 800원. 

남성을 위한 ‘열량 제로’ 숙취해소음료 

CJ제일제당이 최근 출시한 ‘컨디션 헛개수’는 열랑이 0kcal인 음료다. 100% 국내산 헛개 열매 추출 농축액을 함유했을 뿐 아니라 나트륨,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등도 모두 제로(0)여서 살찔 염려 없이 마실 수 있다. 

특히, 과음 후 술 해독과 갈증해소에도 탁월해 여성뿐만 아니라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남성들에게 제격이다. 가격은 340㎖ 1500원. 

윤여정 쟈뎅 마케팅팀 차장은 “최근에는 저칼로리 커피, 식이섬유는 물론 체지방 분해를 돕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음료가 다양하게 출시돼 다이어트 시 가볍게 마시기 좋다”고 말했다. 

<자료 및 사진 쟈뎅·피알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