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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한국표준협회 평가서 커피전문점 부문 최고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표준협회가 17일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2011년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0월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개발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2000년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 평가 모델이다.

 

현재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요인을 측정해 국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5월부터 8월까지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 5대 도시에서 서비스 산업 70개 부문에 속하는 291개 기업·기관의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만 20~59세 성인 남녀 8만3800여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방식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11월 현재 전국 41개 도시에서 4000여명의 바리스타가 근무하며, 380여 전 매장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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