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 보은대추축제 14일 개최

대추의 고장으로 유명한 충북 보은군은 '2011 보은대추축제'를 오는 14∼23일 10일간 보은읍 뱃들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3일간 펼쳐지던 것을 10일로 연장해 대도시민 등 관광객들에게 군의 대표이자 자랑인 명품 대추를 적극 알려 지역 농민은 물론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은 주행사장인 보은읍 뱃들공원을 하상주차장부터 18만본의 화려한 꽃으로 수놓아 환상적인 축제장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주변에 100만송이 해바라기를 식재해 누렇게 익은 황금들녘과 어울려 축제장을 한층 빛나게 장식했다.


또한 토피어리 공원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은 물론 포토존이용도 가능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특히 군은 축제기간인 10일내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세종문화회관 청소년국악관현 악단 공연, 김덕수 사물놀이의 '판', 소녀명창 송소희 국악공연 등 주옥같은 문화예술공연과 대추.사과.배 등 왕선발대회, 관광객 장기자랑, 전통무형문화재시연 및 체험, 짚공예.새끼꼬기 체험, 어린이 공예체험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한씨름대회, 속리산단풍가요제, 속리축전, 한우축제, 다문화가족축제, 충청북도향토음식경연대회 등 연계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 다양한 이벤트 등을 함께 열어 '꿈과 희망'을 주는 5천만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도약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주변의 농산물판매장에서는 관광객들이 임금님께 보은의 명품대추를 시중보다 10∼15%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군 담당자는 "보은 대추축제는 2년 연속 충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5년의 짧은 기간에 명품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어 충북도 우수축제에서 전국의 우수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