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자치단체 순례 - 서귀포시

한라산의 남쪽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서귀포시는 동쪽과 서쪽은 남제주군, 남쪽은 남해에 접하고 있으며 북쪽은 한라산을 사이에 두고 제주시 및 북제주군과 이웃해 있다.

서귀포시는 한라산을 주봉으로 하는 화산체의 경사면을 따라 비교적 큰 하천들이 남쪽으로 흐르고 있으며 깊은 골짜기를 형성한 이들 하천은 하류에서 천지연, 정방, 천제연 등의 폭포를 이루고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문화행사로는 매년 1월 1일 성산봉에서 성산일출제가 열리는 것을 시작으로 봄에는 유채꽃큰잔치(4월)·벚꽃축제(4월)·고사리꺾기대회(4월)·칠선녀축제(5월)가 열리고, 가을에는 칠십리축제(9월)·한라문화제(10월)·억새꽃큰잔치(10월)·감귤축제(11월) 등이 열리고 있다.

전국 제일의 감귤 산지로서 제주도 전체 감귤 생산의 60%이상을 차지한다.


남국의 정취속에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세계인의 휴양도시

    △ 강상주 시장
천혜의 자연경관과 남국의 정취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꿈의 도시.

장엄한 한라산과 광활한 초원, 신이 조각한 듯한 기암절벽과 청정한 바다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세계인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안겨 주는 곳.

서귀포시에 오시면 70가지의 독특한 아름다움과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레저체험과 휴양관광을 함께 즐기며 평생에 잊지 못할 진한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류의 평화와 대화합을 다짐하는 세기의 대제전인 2002월드컵축구 대회가 열렸던 스포츠의 파라다이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시, 신명나는 축제가 사계절 개최되어 내외국인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는 서귀포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특산물


▒ 서귀포 감귤 ▒

제주도 감귤은 무공해로 씨가 없으며 손으로 껍질을 벗기기가 쉽고, 그 맛이 또한 뛰어난 최고의 과일이다.

감귤은 비타민C, 단백질, 당질, 칼슘, 인, 비타민 등 많은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어 과실 중 단연 으뜸이다.

감귤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살결을 희게 하고 임산부, 어린이, 흡연자, 수험생 등에 좋다. 특히 하우스 시설 감귤은 당도가 높고 감촉이 부드러우며 연중 생산 출하되고 있다.

▶문의 서귀포감귤영농조합 (064)739-7712



▒ 서귀포 자리물회 ▒
자리는 제주의 맛을 대표하는 바다고기로 제주도의 여름식단에 반드시 오르는 명물중의 하나이며 제주에서만 맛볼수 있는 향토요리이다.

자리는 자리돔이라 불리는 붕어만한 크기의 돔 종류로 칼슘이 풍부한 바다 고기이며 5월부터 8월까지 제주도 근해에서 잡힌다.

자리회는 지방, 단백질, 칼슘이 많은 영양식이며 물회, 강회, 자리젖, 소금구이 조림 등 다양하게 요리해 먹는다. 자리물회는 비린내가 없고 시원하며 구수한 맛을 내는 특징 때문에 여름철 제주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 설록차 ▒
차는 1년에 네 번정도 채엽하며 처음따는 것일수록 잎이 여리고 부드러워 맛과 향이 좋아 고급차로 여긴다.

명차 생산지로 갖추어야 할 필요조건인 소나기가 잦고 안개가 자주끼며 일교차가 크고 자갈밭토양으로 이뤄져 차맛과 향이 뛰어나다.

한라산 설록차는 물맑고 공기좋은 제주도의 따뜻한 햇볕을 받고 자라난 다엽만을 정선하여 만든다.

▶(주)태평양제주지점 (064)743-7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