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탐방] (주)대상

21세기 건보식품 시장서 제2도약 선언

‘대상 웰라이프’ 건식 전문 브랜드로 첨단 핵심기술보유
클로렐라, 참생식, 조인케어, 라이트모닝 등…건식 유통의 최대 메이커 양산


김상환 본부장
대상(주)건강사업본부
반세기 동안 한국인의 식탁을 책임져온 (주)대상(회장 이덕림)이 21세기 건강보조식품 시장에서 제2 도약을 꿈꾸고 있다.
‘미원’, ‘청정원’으로 더 유명한 대상그룹은 국내 대표적인 식품전문기업이다.

특히 “대상 웰라이프”는 건강한 삶, 즐거운 생활을 목적으로 전문제품 개발, 바른 건강정보 전달, 체계적인 임상연구 진행, 합리적인 가격 등 건강식품에 대한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

대상의 기술력은 근 반세기 동안 국내 바이오 산업 선두주자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의 일류 기업으로 인정받았던 바이오, 의약, 식품, 생물환경 등 첨단 핵심기술확보 및 축적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대상은 지난 95년 클로렐라 자체 배양에 성공 우선적으로 일본시장에 선보였다. 클로렐라는 일본시장내 건강보조식품으로 오랫동안 판매 1위를 차진한 제품으로 현재는 일본 클로렐라 시장의 20%를 대상 클로렐라가 차지하고 있다.
이에따라 지난 1999년 국내 시장 첫출시후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보여 지난해 단일 건강보조식품으로 250억의 매출을 올렸으며 금년엔 400억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일반인에게 알려지지는 못했지만 최근 클로렐라의 중금속 배출효과, 항산화 효과 등 각종 효능이 밝혀지고 알려지면서 학계와 소비자들의 클로렐라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는 추세다.

대상 웰라이프의 또다른 주요품목은 생식이다.
생식은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 증가에 따라 상대적으로 과일, 야채, 곡류의 섭취가 줄어든 현대인들 영양의 균형을 목적으로 판매되고있는 제품이다.


대상 참생식은 알곡, 생야채, 버섯류, 해조류 등 40가지 엄선된 원료를 사용 식물성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들어 있어 영양소의 효율을 높여준다. 이는 원광대 한의대와 함께 공동개발 임상실험을 실시, 그 효과를 이미 확인한 상태이다.

또한 대상은 최근 일반 규격이외에 편리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참생식 한가족 컵(20g)’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대상(주) 건강 사업본부 관계자는 “더 많은 편의점에 입점시켜 건강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다양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 웰라이프는 이 외에도 관절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조인케어’, 쾌변에 영양까지 고려한 ‘라이트 모닝’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은 ☎ : 1588-7447, 080-996-5000 (www.WelLife.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