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슬로시티 담양 죽순요리ㆍ떡갈비 등 '담양 10味' 선정

맛의 고장으로 알려진 담양군이 남도 웰빙관광 일번지에 걸맞은 '담양 10경'에 이어 '담양 10味'를 선정했다.

'담양 10味'는 ▲한우떡갈비 ▲대통밥 ▲죽순요리 ▲돼지숯불갈비 ▲국수 ▲창평국밥ㆍ암뽕 ▲한우생고기 ▲메기찜ㆍ탕 ▲한과ㆍ쌀엿 ▲한정식 등이다.

담양군은 지난 9월부터 2개월에 걸쳐 주민과 공직자, 일반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담양군 홈페이지 등 인터넷과 설문지 등을 통한 설문조사와 '담양 10미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담양 10味'를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총 516명이 참여한 설문에서는 한우떡갈비와 대통밥, 죽순회, 돼지숯불갈비, 국수, 창평국밥, 한우생고기, 메기찜ㆍ탕, 순대ㆍ암뽕, 한과ㆍ쌀엿, 한정식, 추어탕, 보양탕, 비빔밥, 닭백숙, 두부요리 등을 꼽았다.

설문결과 209명이 추천했던 '죽순회'는 단품요리로 요리방법이 다양한 점에 주목해 죽순을 주재료로 하는 전체요리인 '죽순요리'로 정정했다.

또한 창평국밥과 순대ㆍ암뽕을 '창평국밥ㆍ암뽕'으로 하나의 메뉴로 묶었으며 설문결과 11위를 차지했던 '한정식'을 '담양 10味'에 포함시켰다.

군 관계자는 "'담양 10味'에 선정된 음식 10가지를 다각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새로운 음식 개발과 함께 '담양 10味' 취급 음식점을 집중 관리해 맛깔스런 먹을거리와 수준높은 음식문화로 담양 관광사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