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순천시, 대표음식점 운영자 공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역 특성에 맞는 명품 음식 업소를 육성하기 위해 순천 대표 음식점 운영자를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표음식 운영자 모집 공모는 순천 및 인근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순천의 친환경 이미지, 풍부한 남도 음식과 어머니 손 맛을 부각시켜 생태 관광 1번지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관광객과 시민의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 2개소를 선정 음식문화 개선과 경영 컨설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명품 업소로 육성하려는 계획이다.

운영자는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자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7개 분야 24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시는 선정된 시범 업소에 대해서는 매장의 통일된 이미지를 전달할수 있도록 대표 음식 브랜드를 응용한 인테리어를 위해 시설 개선 보조금을 지원하고 홈페이지와 시에서 발행되는 각종 홍보물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응모 방법은 공모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시청 기획감사과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하며 지원자격 등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표음식점 운영자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로 참여로 우수 업소가 선정돼 순천대표음식 1호점이 대한민국 명품 음식 업소로 정착되고 관광 소득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