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통업계 '찾아가는 공짜 마케팅' 활발

30도를 웃도는 날씨와 높은 습도 때문에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요즘 소비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기 위해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공짜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다.

카 마케팅, 수영장 퍼포먼스, 오피스어택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여름철 이색 공짜마케팅이 무더위를 날려줄 기분 좋은 선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동서식품은 맥심 아이스커피 ‘오피스어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맥심 아이스커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에 따라 매주 수, 목요일 사무실로 맥심아이스커피 퍼포먼스팀이 방문한다.

당첨자 및 직장 동료들에게는 작은 공연과 함께 맥심 아이스커피믹스를 무료로 시음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피스어택 이벤트는 온라인 등을 통해 입 소문을 타면서 응모 건수가 1500건에 이르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베스킨라빈스에서는 월 1~2회씩 매장이 입점하지 못한 지역을 찾아가 무료로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핑크카’ 이벤트를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핑크카는 베스킨라빈스의 상징색으로 제작됐으며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유리 진열대를 마련해 신제품과 함께 인기 아이스크림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8월까지 주말마다 서울 및 주요 대도시 인근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카스 캔 모양의 쇼핑카트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카스보이 도우미가 진행하는 맥주 무료시음 및 퍼포먼스 행사도 주류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청정원은 지난 5월부터 윙바디카를 개조한 ‘카레여왕카’를 이용해 전국적으로 ‘직장인 도시락 서비스’ 활동을 통해 다양한 카레 시식, 시연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침밥을 거르는 직장인이 상당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청정원의 이번 이벤트는 직장인들의 건강을 챙기고 더불어 카레시장에서의 영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하이리빙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서울 대치동 테헤란로 본사 건물 앞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 프로젝트 ‘하이리빙 비타민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말까지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테헤란로 주변 직장인들에게 하이리빙의 건강기능식품 ‘엔트리 종합비티민무기질’과 ‘엔트리 비타민 C 츄어블’을 무료로 나눠주며 1회 행사마다 1000명에게 하이리빙 비타민 제품을 제공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8월 31일까지 직장인 부메랑 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아웃백 부메랑 클럽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 부메랑 클럽 이벤트’는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여 식사 후 부메랑 클럽카드로 적립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부메랑 클럽 이벤트는 야구장 관람권과 영화예매권 2가지로 나누어져 자신의 취미에 맞게 골라 응모할 수 있다.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야구관람권 이벤트는 총 100명에게 야구경기 입장권과 아웃백 도시락, 응원키트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