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업계는 지금 소비자와 소통중"

최근 온라인상에서 요리 전문가 못지않은 준전문가로 활약하며 요리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이들과 소통하기 위한 식품업체들의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나만의 요리 레시피 개발에 적극적인 주부들의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요구하는 레시피 콘테스트를 진행하는가 하면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존 제품의 폭넓은 활용법을 알려주기 위해 소비자 체험단을 운영하기도 한다.

풀무원식품은 31일까지 풀무원이샵에서 “어린잎과 필립스가 쉐프!를 지원합니다” 라는 이벤트를 통해 어린잎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비자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풀무원이샵에 소개된 ‘어린잎 레시피’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에 투표한 뒤 ‘나만의 어린잎 레시피’를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는 31일까지 상하치즈로 만든 자신만의 특별한 치즈 레시피를 홈페이지 에서 응모 받는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치즈의 본고장인 유럽을 여행하며 치즈 제조 과정을 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유럽의 치즈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유럽 치즈 여행’의 기회가 주어진다.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면서 장점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단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경우도 많다.

농심은 국내 면류 제품 중 유일하게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허가를 받은 ‘美人국수 275'을 출시하면서 여성 전문포털사이트인 '이지데이'와 연계해 ‘275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25일까지 이지데이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와 비법, 맞춤 식단 및 레시피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다.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바나나 다이어트 챌린저’ 프로그램을 통해 바나나를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리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바나나 다이어트 챌린저 2기’의 참가자들은 한달간 바나나를 무료로 제공받고 있으며 이들 중 다이어트 체험 후기를 열심히 남긴 참가자 1인에게는 여름 휴가비 100만원이 지급된다.

동아오츠카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화이브 미니’ 체험단을 모집한다.

'화이브 미니, 10 Days Change'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선정될 100인의 체험단은 10일 동안 화이브 미니를 마시며 식이섬유의 장점을 직접 체험하고 이에 따른 변화를 시음 후기로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음 후기 중 선정을 통해 추후 러닝머신, 넷북, 헬쓰싸이클 등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마케팅팀 어린잎 제품담당 배지현 사업부장은 “최근의 소비자들은 본인이 경험한 제품의 특성을 혼자 이해하는 데서 더 나아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어 식품업계에서도 레시피 콘테스트를 열고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이 제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체험형 이벤트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