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품 나주배' 만들기 현장 기술컨설팅

배시험장(장장 황해성)은 나주배연구회 회원 농가를 방문해 병해충 방제, 각 과수원별 문제점 및 대안 제시 등 현장기술 컨설팅을 가졌다.

이번 컨설팅에는 관계기관 담당자 및 해당 농가 뿐만 아니라 50여명의 추황배 및 전통배 작목반원들도 함께 참석해 나주배 명품만들기에 대한 배 재배농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알수 있었다.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농촌진흥청 최장전 박사는 “배 과수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속적인 병해충 방제와 장마 시기에 배수관리가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요즘같은 장마 시기엔 겹무늬병의 예방과 깍지벌레나 복숭아순나방의 방제 또한 중요하다” 며 “물빠짐이 좋지 않은 과수원의 경우 과습에 의해 과실이 쪼개지거나 돌배 등과 같은 과실 장해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물빠짐 개선을 위한 배수구 정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재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나주배연구회 권상준 회장은 “명품 나주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일회성 컨설팅이 아닌 생육시기별 현장컨설팅이 지속적으로 지원되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와 농촌진흥청이 공동으로 실시한 배 재배농가 현장기술 컨설팅은 이번이 처음으로 두 기관은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나주배 명품 만들기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