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복食客’ 초청통해 명품 완도전복 알려

완도군(군수 김종식)은 인터넷 대표 오픈 마켓인 옥션(Auction)에서 완도전복이 6월의 제철식품으로 선정되어 지난 25일(토)에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인 파워블로거 및 신선한 창의력을 가진 대학생 마케터 40명을 완도로 초청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28일 밝혔다.

6월초부터 인터넷 응모를 통해 모집했던 식객이 응모자만 1,626여명이나 몰리는 등 최고의 보양식으로 유명한 전복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특히, 전국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최고 품질의 전복만을 생산하는 완도에 대한 인터넷 구매자들의 관심을 인지할 수 있었다.

식객 품평 행사는 전복죽을 비롯한 전복코스요리를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옥션 식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었고 품평이 진행되는 동안, 완도전복의 생산 환경부터 전복의 효능, 전복 손질법, 인터넷 판매 배송포장 등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 졌다.

이번 식객들을 초청해 전복을 선보인 완도 전복종가(대표 박주성)은 옥션내 신선식품 전복 판매 매출 1위 업체로서 인터넷 고객들에게 완도전복의 품질을 전국적으로 알린 그야말로 인터넷 판매 베테랑이다.

또한, 전복에 관련한 이벤트 퀴즈시간을 갖으며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식객들의 품평회 만족도에 기여했다. 이번에 방문한 식객중 서울 양재동에서 온 파워블로거는 “여느 식객프로그램보다 짜임새 있는 식객 품평회가 아니었나 생각이 되고, 서울에서 완도까지 오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고민했던 시간이 무색했으며, 더구나 평소에 꿈도 꾸지 못했던 맛있는 전복요리를 실컷 먹을 수 있어 횡재한 느낌을 받았다” 며 이번 식객 이벤트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완도군 관계자에 따르면 “완도 전복이 온라인 쇼핑에서도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시점에 옥션 식객 이벤트를 통해 인터넷 고객 체험단이 직접 맛을 보고 체험을 할 수 있는 식품 품평회를 갖는 다는 것은 온라인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을 없앨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홍보수단이 될 것이며, 더구나 파워 블로거들을 비롯한 인터넷 네티즌들의 입소문이 전국의 대중들에게 퍼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완도전복 대중화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음을 피력하고, 참석한 식객들에게 청정해역 완도에서 생산되는 모든 특산물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사랑으로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