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 HACCP한우연구회,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서귀포시 관내 HACCP 한우연구회(회장 김두봉) 회원(7명) 모두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및 유용미생물연구센타로부터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았다.

이번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증에 이어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획득은 제주한우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안전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은 친환경농산물인증의 하나로 항생제, 항균제, 호르몬제 등이 투여된 동물의약품을 투여하지 않으며 인증과정에서 수질검사, 경영관리, 사육조건, 질병관리, 동물복지 등 세부기준을 인증기관이 엄격히 심사해 소비자에게 그 안전성을 보증해 주는 제도이다.

제주보들결광역브랜드사업단장인 서귀포시축협 송봉섭 조합장은 "구제역 등으로 축산물안전성이 어느 때보다도 요구되는 시점에서 HACCP 한우연구회 전원의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은 의미있는 일"이라며 "축산농가의 소득향상과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안전한 한우고기 제공을 위해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농가 확대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한우연구회는 한우사육단계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서귀포시 지역의 한우농가들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생산을 위한 연구회로 지난 2월10일 창립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