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벤처농업대학 개강식 개최

무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2일 승달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우리농업을 이끌어 나갈 미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입학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벤처농업대학 개강식을 갖고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특강과, 이레유통영농조합 성공 운영사례 발표도 가졌다.

무안군 벤처농업대학은 3월부터 12월까지 친환경 작물반 및 축산 2개 분과 교육을 분과 당 각 50명씩 100명을 선발 젊고 유능한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지역특성화 교육과정이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 벤처농업대학은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입학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당초 원예분과를 친환경작물반으로 변경하여 친환경농업 중점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강식에는 고정자산이 없는 상황에서 매년 놀라울만한 매출신장을 기록하고 있는 해남군 이레유통영농조합법인 김영진 대표이사를 초청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전략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한 각종 사례발표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벤처농업대학을 통해 전문기술 향상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선도농업 경영인을 보다 많이 배출하고 지역 농특 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지역 농업.농촌 발전의 든든한 초석의 길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