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진사이언스 ‘유콜·콜제로’, GH 마크 획득

바이오벤처 유진사이언스의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성식품원료인 '유콜 '과 기능성음료인 '콜제로'가 보건산업진흥원이 수여하는 우수품질인증 GH마크를 받았다.



▲ 유진사이언스 노순권 대표(사진 오른쪽)가 지난 3일 보건산업진흥원대회의실에서 장임원 원장으로
부터 기능성식품 유콜과 콜제로 음료에 대한 우수품질인증(GH) 마크를 부여받았다.


회사측은 지난 3일 “기능성식품 원료와 이를 이용한 상품이 동시에 GH 마크를 부여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밝혔다.

GH마크는 보건복지부 산하 보건산업진흥원이 국내 보건관련상품에 대해 효능과 품질을 심사한 후 부여하는 우수품질인증마크를 말한다.

GH마크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의 품질은 물론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실시하는 별도의 임상 시험에서 효능이 확인되야만 하고 이제도는 상품의 효능 및 품질에 대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증해주는 것이 목적이다.

유진사이언스는 '유콜'을 작년부터 해외에 수출중이며 일본의 메이지 제과를 비롯한 외국의 식품 대기업들이 이를 다양한 형태로 상품화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유콜 및 콜제로의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는 이미 연세대 심혈관센터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됐으나 이번 GH마트 획득으로 제품이 효능이 공식적으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