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뚜껑만 잘 열어도 행운이 와르르~

음료수를 마신 후 병뚜껑만 잘 챙겨도 올 가을 지갑이 두툼해 진다? 음료업계의 일명 ‘뚜껑 마케팅’을 이용한 이벤트들이 올 가을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음료를 구입해서 마시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품이 걸린 병뚜껑 마케팅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병뚜껑 마케팅’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일상 속 소소한 기쁨을 맛보게 해 준다.

제품 구매가 바로 이벤트 참여로 연결되는 ‘병뚜껑 이벤트’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그 자리에서 이벤트 결과를 알 수 있다는 것.

제품 1+1의 행운에서부터 노트북,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빠른 시간 안에 다양한 경품의 혜택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업체 입장에서도 이벤트 진행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새로워진 식이섬유 음료인 미에로화이바의 병뚜껑을 따면 큰 행운을 잡을 수 있는 '더욱 깔끔하고 새로워진 미에로화이바 뚜껑 속 행운을 잡으세요!'이벤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새로워진 미에로화이바 병뚜껑 속을 확인하면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1명), 김치냉장고(3명), 외식상품권(10명), 미에로화이바 한병 더 등 즉석에서 푸짐한 경품의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유니레버코리아의 차 전문 브랜드 립톤도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파티댄스게임 ‘러브비트’의 게임머니를 증정한다. 러브비트 캐릭터가 인쇄된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맛 음료를 구입한 뒤 뚜껑에 적힌 번호를 러브비트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게임머니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델몬트와 롯데칠성은 ‘코알코알코알라, 트로피카 마시고 영어공부하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델몬트 코알코알코알라 235ml 페트 3증이나 신제품 코알라붕붕 235 ml 페트 2종, 혹은 트로피카나 골드100 1.2L 페트 2종을 구입 후 뚜껑에 있는 인증번호 8자리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대교 CNS에서 운영하는 영어컨텐츠 포털사이트 플러스잉글리쉬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3000마일리지가 자동 부여된다.

매일유업은 무첨가 플레인 요구르트 ‘바이오커트 퓨어’를 먹고 오는 30일까지 뚜껑 20개를 모아 매일유업에 우편으로 보내면 모두 20명을 선정해 LG 싸이킹 청소기 또는 14만원 상당의 전신마사지 상품권을 제공한다.

현대약품 식품사업부의 김운성 총괄 본부장은 “병뚜껑 속 행운 이벤트는 음료를 구입해서 마시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