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농기원 "씨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민수)은 금년에 생산된 우량 씨감자 740톤을 시군별로 예시하고 8월 4일부터 8월 30일까지 농가에서 희망하는 양을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보급종 우량 씨감자 품종은 ‘수미’ 이며, 씨감자를 공급받기 위해서는 해당지역 농업인상담소 (상담소가 없는 지역은 읍.면사무소)나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시군별 예시량 범위 내에서 공급 받을 수 있다.

씨감자는 20kg단위로 포장되어 공급되므로 신청 최소단위를 20kg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10a당 150kg을 기준으로 농가에서 소요량을 판단하여 신청해야 한다

조기재배용으로 신청된 씨감자는 파종 전인 10월 1일 부터 10월 25일 까지 농가에 공급되며, 일반재배용은 11월 1일경에 별도 예시하여 공급될 계획이다.

감자 심기는 10a당 6600주를 기준하여 파종하고, 퇴비와 알맞은 비료주기, 북주기와 제초작업을 해 주어야 고품질의 감자를 생산할 수 있다.

전남도농업기술원은 이번에 공급되는 보급종 씨감자는 예시량 범위 내에서 신청된 전량을 공급하고, 신청기간 이후 잔량에 대해서는 신청 순서에 따라 공급량을 확정하게 되므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군농업기술센터나 읍면상담소에 문의해 주시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