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안 섬초 경쟁력 제고 심포지엄 개최

신안섬초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조상철)은 22일 도초농협 회의실에서 '소비자 변화에 대응한 신안 섬초(시금치)경쟁력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했다.

이 심포지엄에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농협장, 대학교수 등 200여명이 참석하 여 신안 시금치 발전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에서 현재 연간 매출액 150억원을 달성하고 있는 신안 시금치를 소포장, 분말, 냉동 시금치 개발을 통해 앞으로 소비자에게 사계절 공급을 목표로 신안섬초 명품화를 위해 생산자.농협.군이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3가지 주제로 목포대 박용서 교수가 신안섬초 가공식품 개발 방안, 순천대 김병무 교수가 신안 섬초 유통 활성화 방안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남발전연구원 조창완 책임 연구위원이 신안 섬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생산자조직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각각 발표하였다.

이어서 종합토론 시간에는 신안 시금치를 앞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 이기 위해서는 소포장 단묶음 형태로 개발이 절실하다고 공감하고 이에 대한 기술개발이 필요하며 특히 조완동 토론자는 시금치가 소비자 들에게 섬에서 나오는 청정 시금치라는 것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안전성 확보가 우선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한 심포지엄은 2008년부터 2010까지 3년간 실시중인 광역클러스터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 되었으며 앞으로 시금치에 대한 소포장 및 가공식품 개발, 유통체계 확립으로 섬초 명품화를 통한 농가 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