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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농산물브랜드 '예담채' "인기 좋네"

전북 원예농산물의 광역브랜드인 '예담채'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전북농협은 지난 2월 출범한 '예담채'가 출범 3개월여 만에 13억여원의 매출을 올려 올 목표액 40억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농협은 예담채 출범 후 품질이 우수한 완주 삼례농협과 익산원예농협의 딸기, 익산 망성농협의 방울토마토.수박 등에 이 브랜드를 붙여 시중에 판매, 지난 15일까지 이 같은 매출 실적을 올렸다.

농협은 예담채 브랜드의 인지도가 이처럼 높아지자 오는 2011년까지 취급 농산물을 20개로 늘리고 매출 목표도 100억원으로 올리기로 했다.

'예담채'는 자연의 미소를 가득 담은 아름답고 깨끗한 예향, 전북도의 공동브랜드를 상징하며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친근감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전북농협 관계자는 "전북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려고 공동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며 "공동브랜드의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