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노동절인 1일을 시작으로 일요일인 3일과 어린이날 사이인 4일을 공식연휴로 지정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5일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된다.
올해는 불황의 여파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루 코스의 나들이나 맛집을 찾아 연휴를 보내려는 사람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황금연휴 뿐만 아니라 기념일도 많은 5월 ‘골든위크’를 맞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려는 외식업체들의 움직임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문화, 할인 서비스에 신 메뉴 출시, 체험행사까지 외식업체 ‘골든위크’의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 있어 주목된다.
여자를 위한 피자, 미스터피자(대표 황문구)는 7일인 '우먼스 위크'를 통해 여성고객들의 황금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5월의 ‘우먼스 위크’에는 '5월의 동물원 콘서트'와 같은 감성 공연과 '미술관에는 왜 혼자인 여자가 많을까'와 같은 심리 치유 에세이 등 여성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공연과 도서를 마련해 황금연휴를 맞은 여성고객들을 한번 더 배려했다.
또한 닌텐도 위핏, 제이에스티나 김연아 목걸이&귀걸이 등 여성고객이 선호하는 신상품을 무료 제공하며 여성고객의 황금연휴를 더욱 행복하게 할 예정이다.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는 ‘패밀리가 함께하면 좋은 빕스 추천메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하는 가족 고객에게 메뉴 선택의 고민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인기메뉴 4종 중 빕스에서 선정한 추천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홍콩 가족여행권과 뮤지컬 그리스 티켓, 영화 마더 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해당 메뉴 주문 후 빕스 홈페이지에 시식 후기를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우수 작성자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외식기업 아모제는 10일까지 ‘군침도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모제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마르쉐, 오므토토마토 등 아모제의 다양한 브랜드 이용 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30일까지 아모제 브랜드 체험담을 블로그, 카페, 미니홈피에 올린 뒤 응모한 고객에게는 마르쉐 1만원 할인권과 오므토토마토 30% 할인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1일부터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패스포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키즈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세계 지도가 그려진 패스포트 위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를 제공하는 행사다.
스티커는 어린이 메뉴 하나 당 하나씩 받을 수 있으며, 패스포트 위에 5개를 모두 붙인 고객에게는 아웃백 학용품 세트가 제공된다.
또한 스티커 5개를 모두 완성시킨 패스포트 5장을 모아오면 2010년 떠나는 4박 5일 호주 가족여행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한식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는 황금연휴가 포함된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가득 가족세트’를 출시했다.
‘사랑가득 가족세트’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외식하기에 좋은 메뉴로 기본메뉴인 한우채끝등심에 약선흑돼지갈비, 소고기 오방색 야채쌈, 언양식불고기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선택메뉴 1가지와 식사 2인분, 키위쥬스 및 카리부커피를 후식으로 제공하는 2인 연인세트와 3인이 즐길 수 있는 가족세트, 4인이 즐길 수 있는 파티세트로 구성됐으며, 정확한 가격과 메뉴구성은 불고기브라더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뚜기는 1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스위트홈 제 1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한식과 양식, 중식, 기타요리 부문에서 예선을 통과한 160여 가족이 참여해 실력을 겨루며, 경연에서 1등한 가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교환권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LCD TV와 아이로봇청소기, 닌텐도 Wii 등 사은품도 제공하며 케이크 만들기와 난타·비보이 공연, 캐리커쳐 그리기, 체지방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9일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진행한다.
‘즐거움을 함께해요! 빙그레!’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그림잔치는 유치부와 초등부별로 크레파스화와 수채화로 나눠 진행되며,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3개 부문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과 함께 장학금과 부상도 주어진다.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전까지 접수하면 된다. 또한 이날은 고적대와 태권도 시범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도 펼쳐진다.
이외에도 NS농수산홈쇼핑은 선진크린포크, 팜스코 하이포크와 함께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09 우리돼지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억원으로, 국내 요리 경연대회 가운데 최대규모. '웰빙 우리돼지'라는 슬로건 아래 보다 다양한 돼지고기 요리를 개발해 식생활 문화를 개선하고, 국내 양돈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상품화 가능성이 높은 요리를 출품한 지원자에게 높은 점수가 돌아간다. 또한 이번 대회는 요리경연대회 외에도 돼지고기 요리 시식, 애완돼지 키우기 체험, 탭댄스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풍성하게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