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자치단체 순례 - 부여군

부여군은 충청남도 서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금강 유역에는 땅이 기름지고 관개 시설도 잘 되어 군내최대의 곡창 지대를 이룬다.

백제문화의 계승.발전을 목적으로 시작된 백제문화제는 경주의 신라문화제, 진주의 개천문화제와 함께 전국 3대 문화제의 하나로 손꼽힌다. 매년 공주와 번갈아가며 개최하고 있는데 매년 10월초에 4일간 계속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위령제, 문화예술행사, 민속행사, 불전 등이 있으며 총 40여 가지의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1400년의 세월이 살아 숨쉬는 부여는 유구한 역사만큼이나 향토적인 먹거리를 자랑하고 있다.


김무환 | 부여군수

찬란한 백제의 문화와 역사가 숨쉬는 고장

부여군은 찬란한 백제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역사의 고장으로 낙화암의 비경과 어우러진 백마강의 맑은 물과 백제금동대향로 등 수많은 백제의 국보급 문화유적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왕도의 고장입니다.

우리 부여는 맑은 물과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비옥한 토질을 바탕으로 최신재배시설과 재배기술로 항상 안전하고 신선한 농특산물만 정성스럽게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해도 변함없는 우리의 입맛을 지키고 소비자의 건강만을 생각하는 부여농특산물은 최적의 환경에서 부여군민의 정성만을 더하여 변함없이 맛좋고 품질좋은 농특산물을 공급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애정으로 부여농특산물을 애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산물

진선미 된장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된장은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해 맛과 영양을 높인 전통적인 건강식품이다.

해동백제의 진선미 된장은 도인들로부터 전래된 선가비법을 활용해 장을 담궈 왕대나무 끊인물에 죽염을 사용해 간을 맞추고 국산콩과 한약재를 넣어 담았기 때문에 그 효능과 맛이 매우 뛰어나다.

▲구입 및 문의처 : 부여군청 농림과 수출전담 (041) 830-2381


부여딸기

오랜 재배기술 축적과 우량 품종을 생산해 예냉처리로 신선도가 높으며 유기물 위주의 재배로 색깔과 당도가 높고 소포장 골판지 출하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으며 부여군 일대에서 생산되고 판매시기는 11월에서 5월이다.

▲구입 및 문의처 : 부여군청 농림과 수출전담 (041) 830-2381, 부여군농업기술센터 (041)836-5956, 은산사비딸기 (041)835-0181


방울토마토


첨단 자동화 하우스에서 생산해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아 맛이 좋다. 포장센타의 선별기로 세척 25단계 선별 및 색체 선별로 소포장 출하하고 있다.

▲구입 및 문의처 : 부여군청 농림과 수출전담 (041) 830-2381, 토마토시험장 (041)835-1614, 세도농협 (041)833-0280


고란약수

백제 시대에 임금님은 항상 고란사 뒷편 바위틈에서 솟아나는 약수를 애용해, 매일 같이 사람을 보내 약수를 떠오게 했다.

백제 임금님은 이 약수를 즐겨 마셔 원기가 왕성하고 위장병은 물론 감기도 안 걸리고 장수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고란약수를 한 잔 마시면 3년씩 젊어진다는 전설도 있다.


인동주

첨단 발효 공법으로 빚어 약주특유의 투명한 선홍색을 띠며 인동초 등 12가지 한약재가 어우러진 은은한 향과 혀끝을 감도는 부드럽고 화사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민간요법 서적에 의하면 인동주는 부인이 먹으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피부가 고와지고 몸에 은은한 향기가 나며 냉이 없어지고 목욕물에 조금씩 타서 목욕을 하면 더욱 더 피부가 고와진다고 한다.

남성이 먹으면 양기가 왕성해지고 신장, 방광계통의 병이 치료되며 남녀 모두 신장, 방광계통의 질환이 치료되며 각기병에 틀림없는 효과가 있다고 소개되어 있다.

▲구입 및 문의처 : 부여군청 농림과 수출전담 (041) 830-2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