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빕스, 고객특징 살린 특화 매장 선봬


외식시장에 변화의 움직임이 보인다.

큰 큐모의 레스토랑에서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호하던 소비자들이 컨셉을 갖춘 편안한 공간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받길 원하고 있다.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며 전국망의 점포를 가진 브랜드 매장들이 고객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나섰다.

스테이크 & 샐러드 레스토랑 빕스에서는 변화한 국내 외식시장 트렌드를 수용, 각 매장 별 컨셉과 메뉴를 다각화하는 시도로 브랜드 전체의 대대적인 변화를 선언했다.

전국 각지에 점포를 두고 있는 브랜드 레스토랑이 고객의 실제적인 변화와 요구를 발 빠르게 매장에 적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빕스는 지금을 오히려 브랜드 변화의 새로운 기회로 삼고 자본과 인력을 투자해 고객이 요청한 다양한 모델을 실제 매장에 반영했다.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의 첫 시도로 빕스는 와인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각종 와인을 매장에 비치해 매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급화 하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많이 오는 매장에는 위한 각종 블록과 도서가 구비된 아이들 놀이공간을 마련해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이처럼 빕스는 고객의 의견을 수렴, 전국 90여개의 매장 중 주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기존 빕스와는 전혀 다른 매뉴얼을 도입한 컨셉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파크 인 더 시티'를 테마로 새롭게 꾸며진 문정점의 경우 고객들이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전체 매장의 인테리어를 공원처럼 바꿨다.

또한 고객들의 고급화된 입맛에 따라 매장 내 전문 빠티쉐를 두고 홈메이드 방식으로 직접 구운 빵과 케잌을 샐러드 바를 통해 제공한다.

신정점은 립&샐러드를 테마로 스테이크 다음으로 인기 있는 빕스 폭립을 샐러드 바에 비치해 기존 샐러드 바와 동일한 가격으로 무제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유럽풍 로스트 치킨, 아시아 풍미의 에스닉 메뉴 등 신정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샐러드 바에 구성, 빕스가 가진 또 다른 맛을 선보였다.

김상임 빕스 사업부장은 “고객들의 요구와 매장특성, 소비 트렌드 등을 충분히 고려해 다양한 매장 메뉴얼을 도입한 새로운 빕스를 선보이고 있다” 며 “획일화된 매장과 메뉴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빕스는 특화된 컨셉 매장을 더욱 넓혀나가 외식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