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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도입

한국야쿠르트는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홍보팀, 고객만족팀, 마케팅팀 임원으로 위원회를 CCMS 구성하는 한편 ▲고객 불만 사전예방 시스템 구축 ▲불만고객에 대한 사후구제 ▲외부환경 변화에 발맞춘 시스템 개선 등 3단계 과정에 대한 세부 운영 기준과 실행지침을 마련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같은 CCMS 지침이 담긴 책자를 1만3500명의 '야쿠르트 아줌마'를 포함한 전 직원에게 배포하고 관련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