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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건강, 비타민 숍 브랜드 '풀비타' 런칭

풀무원건강생활은 8일 한국인 맞춤형 비타민 숍 브랜드 '풀비타'(Fullvita)를 런칭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스스로 질병 예방법을 찾아 관리하는 '셀프케어(self-care)' 인식이 널리 확산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 수입 비타민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현실에서 비타민·미네랄 등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비타민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고자 비타민 숍 브랜드 '풀비타'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풀비타'는 생명력이 가득하다는 뜻이며 슬로건인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는 '비타민은 인체 신진대사를 위한 필수 영양소이자 나를 사랑하는 생활의 필수 영양소'라는 뜻을 내포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부산 홈플러스 센텀시티에 개점한 매장을 시작으로 2010년까지 100개의 매장을 열어 비타민 숍 브랜드로서 360억원 대의 매출 규모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백화점, 대형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내 가게 형태로 계속해서 매장을 열 예정이며 20-30대들을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함께 펼쳐나간다는 전략이다.

김혜경 부사장은 "약 1조원으로 추정되는 국내 비타민 시장 내 대부분의 건강기능식품이 수입 제품이어서 외국인에게 맞춰진 수입 제품과 달리 한국인의 체질과 영양 상태를 고려한 제품의 필요를 느꼈다"며 "풀비타는 개인별 생활방식과 건강 주기에 맞는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된 한국형 비타민 숍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