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갱년기 상품, 건식시장 효자

‘갱년기 여성을 잡아라’
건식시장에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제품이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로젠빈’은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주고 혈행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그린체 로젠빈은 지난 2004년 3월 전신인 플라본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이 회사의 3대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 제품은 이소플라본을 비롯해 달맞이꽃 종자유, 가리비조개 등에서 추출한 각종 식물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회사측은 “갱년기 증상 완화뿐 아니라 여성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을 매일 보충해 줌으로써 폐경 이후의 여성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이며 월경 전조증을 예방하고 피부 개선 효과도 있어 젊은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의 플라젠에스는 갱년기 여성을 타깃으로 나온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한 달맞이꽃종자유와 대두추출 이소플라본, 석류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행을 원활히 하고 필수지방산의 공급을 통해 중장년 이후의 아름다운 여성을 지킬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유니베라에서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혈액순환개선 제품 ‘알로맥프로’를 출시했다.

알로맥프로는 6여 년의 연구 끝에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액순환 개선에 관한 개별인정을 획득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공식인정 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알로에 추출물 N-932’와 ‘대나무잎 추출물 유니벡스’로 혈액순환 기능이 우수한 천연물 알로에와 대나무 잎에서 추출한 혈액순환 기능성 신소재다. 이 성분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혈고나 내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과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손상된 혈관 부위의 재생을 돕는다.

이롬은 ‘플라젠 감마리놀렌산’ ‘프리맥EPA’ ‘글루코사민 플러스’ 등의 제품을 내세우며 갱년기 여성 확보에 나섰다.

플라젠 감마리놀렌산은 99년 출시 이후 리뉴얼한 제품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생리활성물질을 공급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에는 달맞이꽃종자유를 비롯해 대두추출물분말, 검은콩껍질추출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하이리빙의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 제품은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분비 촉진, 항산화 작용 등에 효과가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제품에는 특허 성분인 여성 호르몬 역할을 하는 백하수오와 속단 추출물 등 천연생약 조성물이 함유되어 갱년기 여성들의 각종 증상에 효과적이며 중년 여성들의 골밀도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밖에 뉴스킨 엔터프라이즈 코리아의 건식 브랜드 파마넥스는 성인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에스테라 1, 2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여성들에게 가장 필요한 혈행개선과 칼슘부족 예방에 초점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