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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 필리핀서 인기몰이

동아제약 박카스가 필리핀 음료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필리핀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박카스의 시장 점유율이 13%를 차지해 3대 제품으로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지난해 박카스 판매량은 전년대비 140% 늘어난 500만 캔에 이른다.

현재 필리핀 에너지드링크 시장은 오스트리아의 레드불이 50%를, 일본의 리포비탄이 22%를 점유하고 있으며 박카스가 뒤를 쫓고 있는 상황.

동아제약은 지난해부터 필리핀 시장을 박카스 동남아시아 전초기지로 개척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현지화 전략을 택한 것이 성공의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필리핀에서 판매되는 박카스는 국내 제품과 원료배합 및 맛이 다른 일반음료이며 캔 용기에 담겨 있다. 또 여성들을 위한 박카스 슈거 프리(Suger Free)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동아제약은 덧붙였다.

동아제약은 현지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미스 필리핀 선발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필리핀 농구 리그(Philippines Basketball League)에서 박카스농구단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가 필리핀 대도시 마닐라에서 2위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올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전체 필리핀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제품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