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기업 - 홍진경

5단계 세척공정 HACCP 의거 생산
천연양념 사용 등 재료 차별화 전략



“100% 우리 농산물로 양념을 아끼지 않고 식약청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 기준인 HACCP에 의거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한국의 소중한 김치 맛을 돌려드리겠습니다.” ㈜홍진경의 홍진경 대표는 고객 한분 한분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아무 곳에서나 쉽게 살 수 없는 고급화된 김치로 고객들에게 깊은 맛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강조했다.

㈜홍진경은 2004년 3월에 김치 개인사업자를 설립하고 5월에 김치 사이트(www.thekimchi.co.kr)를 오픈, 10월에 이화종합식품영농조합법인과 OEM생산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2005년 5월과 7월에 우리홈쇼핑과 CJ홈쇼핑에 홈쇼핑 판매를 개시했다.

또한 2006년과 2007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김치부문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다.

2년 연속 브랜드 대상 ‘더김치’

더김치는 재료의 차별화와 공정의 차별화를 내세워 화학조미료, 설탕, 색소를 일체 넣지 않고 노가리, 표고버섯, 다시마, 무를 우린 국물에 양념을 버무려서 익을수록 깊고 시원한 맛을 낸다.

또한 밀가루 대신 찹쌀풀을 사용하고 설탕 대신 양파즙과 무즙을, 대파 대신 쪽파를 사용하고 계절에 따라 부추, 갓을 첨가하여 향긋함을 더한다.

세척부터 양념까지 김치를 만드는데 필요한 물을 칠갑산 자락의 150m 지하 암반수를 사용해 최소 5번씩 세척해 김치를 생산하는 것이 (주)홍진경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지하 암반수를 이용한 5단계 세척 공정과 식약청 지정 HACCP 공장에서의 생산, 배추 모종 단계부터 철저한 재배 이력제를 실시한다는 점 또한 차별화에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김치의 종류도 다양하다. 포기김치부터 총각김치, 열무김치, 백김치에 이은 갓김치까지 그 맛 또한 일품이다.

포기김치는 노가리, 표고버섯, 다시마를 우린 국물에 양파와 무즙을 짜 넣어 익을수록 시원하고 깊은 맛을 낸 오직 (주)홍진경에서만 먹을 수 있는 차별화된 대표 김치로 꼽힌다.

총각김치는 충남예산에서 수급되는 총각무로 만들어 계절적으로 가을이 제철이므로 가을에 가장 맛이 있으며 여름에는 매운 맛이 강하지만 익으면 더욱더 시원한 맛이 나는 초록무로 생산된다.

열무김치는 디포리, 다시마, 양파, 대파, 표고버섯 등을 사용해 열무고유의 향긋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고 20~25일 된 어린 열무만을 사용하기에 맛이 부드럽고 질기지 않으며 비빔밥, 냉면과 같이 먹으면 더욱 좋다.

백김치는 대추, 사과, 배, 밤 등 최상의 재료만을 엄선해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들어 매운 맛이 나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먹기에 좋은 김치다.

갓김치는 톡 쏘는 매운 맛, 단백질 함량이 높은 여수 돌산 갓만을 사용해 기존 여수 돌산 갓김치의 강한 젓갈향보다 갓의 맛에 초점을 맞춰 디포리 육수를 첨가해 감칠맛을 느끼게 한다.

기존 남부식의 강한 향과 맛이 적고 갓김치는 갓의 특성상 익히는 시간이 다른 김치에 비해 오래 걸리는 (주)홍진경에서만 먹을 수 있는 차별화된 김치다.

다양한 종류 ‘더만두’도 인기

더김치에 이어 또 다른 제품인 더만두는 MSG와 설탕을 넣지 않고 대한제분 밀가루에서 무방부제 판정을 받은 안전한 밀가루를 사용해 야들야들하고 쫄깃쫄깃한 피를 만들기 위해 800번이나 치대서 만들었다.

또 김치만두에는 찡하고 칼칼한 맛이 나도록 제대로 숙성시킨 묵은 김치를 넣어서 만들었고 얼리지 않은 생고기와 생야채만을 넣어 믿을 수 있는 HACCP 인증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다.

전 공장 내 공조시스템(공기정화 시스템)과 영하 38도의 급냉 시스템, ISO 9001, HACCP, ISO 14001 인증 기업에서 생산해 공정의 차별화를 기하고 있다.

만두의 종류 또한 여러 가지다.

임금님도 드셨다는 궁중만두, 더김치로 만든 김치 손만두, 생고기로 만든 고기 손만두, 어른들이 좋아하는 고추잡채 매콤만두, 3분이면 OK 전자레인지 간편만두 순한맛과 매운맛, 홍진경도 좋아하는 싱싱부추 물만두, 아이들이 좋아하는 꼬마탕수 냠냠만두 등 만두 이름 또한 독특해 사람들에게 인기다.

상품·유통라인 다각화 박차

(주)홍진경은 참신한 기업 이미지와 상품 패키지로 최고의 위생적 시설설비를 갖춘 공장으로써 한국 패션계의 트렌드 리더를 통한 문화 마케팅 및 일본 내의 센세이션, 독단적인 시장 점유율로 한국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구전마케팅이 기업의 홍보효과가 가장 좋기 때문에 다른 기업처럼 광고를 내기 보다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구전마케팅의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주)홍진경의 비전은 상품의 다각화와 유통 라인의 다각화 이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웰빙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선정하고 개발해 지속적인 생산 및 품질 연구를 통해 장기적인 상품을 발굴해 다각화 시키는 것이다.

또 기존의 홈쇼핑과 온라인 몰이라는 유통라인에서 국내외 편의점, 대형 마트로 다각화시켜 한국 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외국 관광객을 유치 및 홍보해 유통라인을 다각화 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