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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원대 브랜드 피자 '인기 행진'

최근 피자업계에 저렴한 가격을 앞세우는 마케팅이 한창이다.

실속형 브랜드 피자 시장의 선두주자는‘피자스쿨’이다.

2년 만에 서울, 경기지역에만 160개의 체인점을 보유한 피자스쿨(www.pizzaschool.net)은 ‘라지 한판에 5천원’ 이라는 슬로건으로 빅3 피자회사에만 납품되는 식재료를 공급받아 제품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오픈형 매장으로 위생에 대한 선입견을 타파하며 배달제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브링웰’도 6000원대의 실속형 피자를 선보이며 식품업계의 저가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몸에 좋은 7가지 곡물로 만든 도우를 사용함으로써 웰빙 트렌드에 적극 부응했고 ‘피자스쿨’과 마찬가지로 테이크아웃 판매로 홍보비, 판촉비 등을 줄여 저가 피자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피자빙고, 잇츠피자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주택가 밀집지역 등에 입점해 5000원선의 저가 피자를 선보이며 실속형 피자시장의 확대에 기여 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자업계 빅3인 피자헛에도 피자업계의 저가열풍에 발맞춰 6000원짜리 ‘리치골드 미니’를 선보였다.

1~2인용으로 적당한 ‘리치골드 미니’는 점심메뉴로도 피자를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이나 고객들을 위해 평일 점심에는 6000 원의 가격에 할인 판매되고, 저녁과 주말, 공휴일에는 7900 원에 전국 피자헛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피자스쿨의 이기철 상무는 “저가의 제품을 선택한다고 해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낮아진 것은 아니다”라며 “품질과 가격에서 소비자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새로운 메뉴개발에도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