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성식품, 美 학생 대상 전통김치 체험학습

김치 전문 기업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이 오는 26일 전통문화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미 8군내 중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및 학부모 60여명을 초청, 자회사인 효원 충북 진천공장에서 전통김치 담그기 체험행사와 제조시설 견학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한국 문화를 보고 배울 기회가 적었던 외국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한국 음식인 전통 김치를 직접 담가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한국 문화 체험학습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날 학생들은 김치 제조공장의 위생 시스템 및 자동화 라인을 통해 선진화된 제조시설을 견학, 한국 고유의 김치가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 전통 포기김치를 직접 담가 보는 과정을 통해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비교적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등 이색 특허 김치 40여종도 맛보게 된다.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는 “지난해 미 8군 장병 및 장교들의 김치 제조시설 견학에 이어 이번 행사 역시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의 전통 음식을 직접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성김치가 미국에 진출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위생적이고 다양한 김치를 개발,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