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삼공사 '홍이장군' 내 아이 건강지킴이

지난해 국내에서 생산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어린이용 제품 중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한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6년근 홍삼의 대표 브랜드인 ‘정관장’으로 유명한 한국인삼공사에서 직접 제조, 판매하는 ‘홍이장군'이다.

’홍이장군‘은 지난해 43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는 100억원을 거뜬히 달성 할 예정이다.

초등학교와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인기가 높아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다.

지난 2004년 11월 출시된 ‘홍이장군’은 건강기능식품법 시행 후 인삼공사에서 첫 출시한 제품으로 건기법의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탄생하였다.

홍삼 특유의 쓴맛을 개선해 홍삼을 먹기 쉽게 했고 하루 3번 먹는 번거로움도 개선해 하루 1번 1포만 섭취하도록 했다.

6년근 홍삼에 녹용을 첨가한 어린이용 건강 기능 식품으로 차별화한 제품으로 칼슘,당귀,비타민B,비타민C,비타민D,벌꿀 등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15㎖들이 30포(1개월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