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겨울 성수기 공략 본격화

12월은 연말연시 행사 등으로 인해 단체 모임이 많은 때이다.

이듬해 1~2월까지 이어지는 겨울철은 외식업계의 성수기로 통한다. 12월 송년회 등과 학생들의 방학시즌,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이 맞물려 매출 급상승을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외식업계는 이번 성수기를 겨냥해 신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틀을 벗어난 신개념 제품을 내놓는 반면 소비자의 익숙한 입맛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해 소비자의 마음을 이끌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미스터피자, 씨앗이 가득한 피자 ‘그랑프리’ 출시

한국미스터피자는 오는 4일 피자 테두리에 영양이 풍부한 씨앗을 넣은 신개념 프리미엄 피자 ‘그랑프리’를 출시한다.

‘그랑프리’는 피자 가장자리를 유럽풍 소프트 쿠키로 만들어 블루베리 소스에 찍어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피자다. 토핑이 없는 테두리 부분(엣지)을 밋밋하게 먹었던 기존피자와 달리, 피자 빵 부분을 웰빙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을 넣은 부드러운 쿠키로 만들어 신선한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랑프리’는 쉬림프와 포테이토 2가지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토핑이 구성돼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스터피자 측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피자’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로 이번 신제품에 영화제나 각종 경연대회의 우승자에게만 수여되는 상인 ‘그랑프리’라고 명명했다고 설명했다.

미스터피자 위기정 과장은 “피자 토핑만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시기는 지났다”며 “ ‘그랑프리’는 피자를 먹고 난 후, 디저트로 유럽풍 소프트 쿠키를 블루베리 소스에 찍어 즐기는 신개념 피자로 소비자의 먹는 재미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그랑프리’의 성공 가능성을 확신했다.

■ 가르텐비어, 신메뉴 할인이벤트

또띠아 닭고기 매콤 피자와 불갈비 소시지 2종, 25% 할인행사-

생맥주전문점 가르텐비어는 1일부터 이듬해 1월 14일까지 가르텐비어 혜화점, 신촌점, 강남역점을 비롯해 총 9개 매장에서 신메뉴 출시기념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르텐비어는 맥주 비수기인 겨울철을 겨냥하기 위해 기존 메뉴와 색다른 분위기의 신메뉴 출시를 단행했다. 안주에 민감한 여성층을 끌어온다는 전략으로, 여성이 선호하는 슈레드 피자치즈와 담백한 닭고기를 재료로 한 또띠아 매콤 닭고기 피자와, 참숯향이 그윽한 불갈비소시지 등 고급 퓨전 안주메뉴를 내놓아 매출하락에 대비하고 있다.

또 행사매장(서울신촌점, 혜화점, 강남역점, 양재점, 송정역점, 신림점, 이수점, 건대점, 신천점)에서는 또띠아 매콤닭고기피자와 불갈비소시지 메뉴 2종이 합쳐진 풀몬티 세트메뉴를 25%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가르텐비어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 기념행사는 비수기를 겨냥했다”면서 “신메뉴 2종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 풀몬티 관람권을 증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 T.G.I. 프라이데이스, 랍스터 포함 콤보 메뉴 및 특선 음료 프로모션

총 40쌍에게 2006 최현우 매직 콘서트 티켓 증정

T.G.I. 프라이데이스는 연말 단체모임이 많은 12월을 맞아 이달 말까지 푸짐한 양과 맛을 자랑하는 콤보 메뉴와 특선 음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콤보 메뉴는 ‘크림 랍스타 & 스테이크’, ‘칠리 랍스터 & 스테이크’, ‘더블 립 & 씨푸드’ 3가지이다. 이들은 그릴에 구운 캐나다산 랍스터가 스테이크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오는 10일부터 이달 말까지 랍스터 메뉴 주문자가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크리스마스 캐롤송 CD 2만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콤보메뉴와 어울리는 특선 음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송블루 와인을 25%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동시에 하이트 생맥주 주문 고객 대상으로 1+1 행사도 실시한다.

더불어 T.G.I. 프라이데이스는 1일부터 홈페이지로 응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2006 최현우 매직 콘서트’ 티켓을 총 40명(1인 2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