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민국 건강밥상전 TV로 즐감~

농림부의 주최로 '2006 대한민국 건강밥상전'이 오는 24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주최측은 이번 전시회를 TV 방송으로 내보내 우리농식품의 우수성을 건강정보를 쉽게 전달할 계획이다.

농림부 관계자는 "우리농식품에 대한 신뢰도 제고와 소비촉진 등을 기대하고 있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 직접 보고 체험해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에 대해 공감하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고 건강한 식생활 등을 홍보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건강한 우리 농식품을 소개하고, 우리 전통술과 우수 브랜드 쌀 전시 및 건강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특히 24일 오후 2시에 전시회가 TV로 생방송(110분)될 예정이며, 다음날인 25일에도 오후 2시(60분)에 전시내용이 전파를 탈 계획이다.

농림부는 당뇨 등 한국인의 4대 질병과 각 세대별 위험질병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농산물, 계절별 한국의 대표 농산물 및 음식 등을 전시회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또 우리농식품의 효능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전시관을 통해 직접 보고 느껴보는 체험형 전시로 구성한다.

농림부 측은 TV 생방송과 전시장의 우수농식품을 연계한 생생한 정보제공을 통해 소비촉진 홍보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