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식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네추럴F&P 등 10여개사 마케팅 공조로 시너지 창출
합리적 가격.고품질 제품 오픈마켓 방식 공급 표방


국내 최초 건강지향식품 공동 브랜드(Health Alliance Brand) ‘Botem(보템)’이 출범했다.

공동 브랜드는 소재, 제품, 유통, 제조 등에 강점을 가진 중소 바이오 벤처기업들이 각 사의 역량을 하나로 단일화하여 시장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개념으로, 단일 업체의 역량과 비용을 집중해서 상호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윈-윈 제휴 모델이다.

‘Botem’은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중소기업들의 제휴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M/S를 확대하고 나아가 시장의 합리적 발전을 목표로 출범했다.

이를 위해 모인 기업은 현재 고려한방제약, 네추럴F&P, 다카라코리아바이오메디칼, 리젠, 비해피, 산머루농원, 코아뉴트리션, 톰트레이딩, 퓨어망고스틴 등 10여개에 달한다.

다카라코리아바이오메디칼은 일본 최고의 생명과학기업인 Takara Bio Inc의 100% 출자로 설립되어 생명과학 및 생물공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식품 사업을 하고 있다.

리젠은 KIST 의과학연구센터, KAIST 생물과학과, 대학병원들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응용제품을 상용화하는 연구중심의 바이오 벤처회사이다.

네추럴F&P는 국내 최초로 건기식 GMP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기업으로 위생적이고 안정성이 확보된 건강기능식품 생산을 위해 최첨단 제조설비를 도입, 철저한 품질관리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풀 라인업으로 구성된 Botem 제품은 보템 글루코사민, 보템 철분, 보템 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종자유100 등 건강기능식품과 보템 몸에담는빨간보석석류랑, 보템 참좋은복분자, 보템 코발트빛하늘아래산머루 등의 액상제품, 보템 우물가붉디붉은구기자, 보템 온돌방아랫목청국장, 보템 야무지고단단단홍화씨 등의 환제품 등 40여개로 구성돼 있다.

이들 제품은 유통을 제한하지 않는 오픈 마켓을 지향해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통신 판매, 대형 마트, 전문 매장 등에 입점이 확정되거나 진행 중이다.

공동 브랜드 보템 알리앙스 임동석 의장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한 Botem은 내년까지 30개 제휴사, 100개 품목, 전문 유통 구축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고객에게는 믿을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건강지향식품을 공급하고 중소기업에게는 신규사업을 개척할 수 있는 성장동력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