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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M 전문’ 딱지 이젠 그만

건강기능식품 OEM(주문자상표부착)기업 이미지를 벗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제품을 생산해 납품하는 수탁 시스템인 OEM기업이 잇따라 ODM(자체개발)기업으로 이미지 쇄신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975년부터 건강식품제조 전문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온 한미양행(대표 정명수)은 자체 브랜드 ‘헬스앤조이’로 OEM기업이란 이미지를 벗는데 성공했다.

최근에는 관절건강기능식품 한미글루코사민이 당당하게 ‘2006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데 이어 ‘2006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지목된 바 있다.

지난달 말에 개최됐던 ‘2006 자연건강식품박람회’에서도 한미양행은 자사의 글루코사민 뿐 아니라 오메가-3 EPA·DHA제품 등을 전시, 판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부수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한미양행 측은 “자체 개발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조사에서 상품기획, 개발, 품질관리 및 출하, PL대응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토탈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다”면서 “위생적인 공장시설과 ERP관리시스템 도입으로 효율적인 생산 및 품질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풍림무약(대표 이정석)은 새로운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썬민’을 런칭하고 이종격투기 K-1 최용수 선수를 후원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썬민(SUNMIN)이 ‘태양의 비타민’을 의미하고 있어, 그 이미지가 최 선수와 맞아떨어진다고 판단된 것이다.

풍림무약은 지난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후원식을 진행해 최 선수에게 6개월간 1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풍림무약과 최 선수의 인연은 지난 9월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던 ‘K-1 FN KHAN 2006 서울대회’가 처음이었다.

당시 풍림무약은 최 선수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판단해 최 선수의 데뷔전 후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풍림무약 관계자는 “격투기 스포츠와 썬민 제품들의 이미지가 ‘생활의 활력’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같다”며 “스포츠 선수의 육성 및 지원에 전폭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풍림무약은 연 매출 400억을 기록하는 중견기업으로 썬민 브랜드를 도입해 적극적인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