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남아 바이오 로드쇼 성황


동남아 바이오 로드쇼가 오는 17일까지 싱가폴, 홍콩,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지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로드쇼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벤처협회(회장 박종세)와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주관한다.

한국바이오벤처협회는 세계적으로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지만 동남아 지역의 바이오기술은 낙후되어 있다며 국내 바이오기업의 기술 및 기업 IR을 통해 해외진출을 위한 파트너링, 기술이전, 투자유치등을 목적으로 이번 로드쇼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넥스젠, 렉스진바이오텍, 리젠바이오텍, 마이크로사이언스테크, 바이오니아, 바이오트론, 핸슨바이오텍, 히스토스템 등 국내 8개 바이오벤처기업들이 참가했다.

싱가폴에서의 13일 첫날 행사에는 JAIC Asia Holdings, BioGen 등 싱가폴 투자 및 바이오 관련 업체에서 약 80여명 정도가 참가했다.

오전 행사로 국내 참여 업체중 6개 업체가 기업설명회를 진행했고 오후 기업별 상담에서는 8개 국내 참여 업체가 78건의 개별 기업상담을 진행했다.

바이오협회측은 첫날 행사를 보고 근래 보기 드문 로드쇼였다는 현지 반응이 많았다며 이는 한국바이오산업에 대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는 증거로 이번 로드쇼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한국-싱가폴 바이오산업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