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35살 삼립호빵 신제품으로 승부수

삼립식품이 호빵 탄생 35주년을 맞아 신제품 출시와 함께 ‘황금호빵을 찾아라’라는 이벤트진행한다.

삼립식품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호빵들은 최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다양한 재료를 활용했다.

우선 가장 한국적인 맛이라는 매운맛을 호빵과 접목시킨 ‘매콤불닭호빵’ 초콜릿색 회오리 모양과 달콤한 초코 슈크림으로 눈맛과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는 ‘초코호빵’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는 단호박을 활용한 ‘단호박호빵’, 우리의 전통 묵은지를 활용한 ‘김치호빵’ 등이 그것이다.

특히 계층별, 매니아층을 겨냥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매콤불닭호빵은 10-20대 젊은이, 초코호빵은 어린이들을 겨냥했다.

매콤불닭호빵은 야채호빵이나 피자호빵 등 짭짤한 맛의 호빵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데 불닭과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있어 한끼 식사대용으로 손색이 없다.

영화 ‘찰리의 초콜릿공장’을 연상시키는 초콜렛색 회오리 모양의 초코호빵은 따끈한 호빵 안에 초코크림이 부드럽게 녹아 들어 달콤 쌉쌀한 초콜렛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단호박호빵’은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대표 웰빙식품으로 단호박을 주재료로 하여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구수하고 달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호빵이 삼립식품에서 처음 만들어진 지 어느새 35년이 지나 이제는 호빵이 겨울이 왔음을 알리는 하나의 상징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삼립식품은 호빵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황금호빵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안의 숨어있는 ‘호호 티켓’의 경품번호를 홈페이지(www.samlipjoa.com)에서 확인하는 방식이다. 행사는 오는 11월 30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