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로라는 건강식품 여기 다 모였소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06 자연건강식품박람회’가 국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건강식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해외바이어를 대거 유치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식품 전문가의 참석으로 수준 높은 컨퍼런스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람회는 또 행사 주최측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회원사는 물론 건강식품 중견업체의 참여도 활발할 전망이다. 참여업체들은 자사제품의 홍보를 극대화하는 한편 해외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남승우)는 국내 최대 건강식품 전시회인 ‘2006 자연건강식품박람회’를 오는 26일 경기도 고양시 KINTEX(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한다.

박람회는 건식협회가 주최하고 식약청, 복지부, 농림부 등의 후원을 받아 국내외 180여개 업체의 370여개 부스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전에 개최된 건강식품 전시회보다 전시품목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 바이어와의 교류확대를 도모하는 마케팅 플레이스(Marketing Place)와 리셉션 등이 진행돼 업계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특히 주최측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업체와의 교류채널을 다양화시켜 아시아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성장한다고 포부를 밝혀 주목된다.

건식협회 김연석 부장은 “지난해 말부터 미국, 일본, 중국, 이탈리아 등 해외바이어 유치활동에 주력했다”며 “2005년 당시 2개 부스에 불과했던 국제관이 올해에는 34개 부스로 확대돼 30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 부장은 또 “대규모 부스를 외곽으로 편성하는 한편, 중견기업의 부스와 투자상담장소를 중앙으로 배치해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갈등이었던 부스설치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 첫째날인 26일에는 미국, 일본, 중국의 건강식품 전문가가 연사로 초빙돼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7일에는 참가업체와 바이어와의 정보교류를 위한 마케팅 플레이스가 국제 공용언어인 영어로 진행되며, BFN(바이오푸드네트워크사업단), 선바이오텍, 폴란드대사관 등의 주제발표도 실시된다.

박람회를 앞두고 협회는 검색포탈사이트 네이버에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박람회장에서의 한·양방 무료건강검진 및 푸짐한 경품행사도 준비하고 있어 예비 참가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참여업체들 다양한 홍보로 참관객 유혹

글로벌 천연물기업 유니베라(대표 이병훈, 김영환)는 유니베라만의 특별한 가치를 만날 수 있도록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니베라 갤러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갤러리에서는 유니베라의 멕시코, 러시아 농장을 촬영한 작품사진 전시를 통해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며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유니베라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지방 검사 및 상담을 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알로엑스골드 액티브알로에 시음 및 유니베라 퀴즈쇼 등을 준비 중이다.

또 ‘당신의 관절나이는?’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관절건강을 체크하는 시간도 진행해 관절건강기능식품인 ‘리제니케어·K’ 샘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베라 관계자는 “지난 4월 남양알로에에서 유니베라로 사명을 변경한 만큼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천연물기업 유니베라의 브랜드를 알리고자 한다”며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한미양행(대표 정명수)은 HACCP과 GMP를 겸비한 품질관리시스템의 장점을 알리고 신제품 개발과정 및 다양한 제형과 포장, 설비 등 건식제조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할 생각이다.

한미양행은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겨준 한미글루코사민100을 비롯해 유기농달맞이꽃감마리놀렌산, 인제나노칼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측은 이번 박람회장에서 직접 OEM상담이 가능토록 바이어를 위한 준비를 진행중이다.

국내최대식품회사 CJ 역시 건강식품 브랜드 CJ뉴트라의 제품을 소개하는 홍보관을 설치한다.

CJ는 12개 독립부스에 오메가3 파워 EPA·DHA와 디팻 히비스커스, 컨트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을 전시하며 건식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밖에 한국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홍삼정과 뿌리삼 등을 출품할 예정이며,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 홍보모델인 김현주 등 유명 연예인의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대상웰라이프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상클로렐라를 비롯해 새롭게 런칭한 홍의보감을 중심으로 홍보가 이뤄질 전망”이라며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의 팬사인회가 준비돼 참관객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