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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한달만에 제품명 변경 망신살

남양유업의 기능성 발효유 '혈압발효유 120 80'이 과대광고로 판명, 지난달 27일부터 ‘프로젝트 120 80’으로 변경해 생산되고 있다.

몇달 전 '혈압발효유 120 80'을 취재하던 중 남양 관계자에게 이런 말을 들었다. "혹여라도 정부기관에서 문제를 제기한다면 수긍해야겠지만 법적으로 제품명에 대해 절차를 거쳤기 때문에 바뀔 가능성은 1%도 없다"고 단언했다. 그러나 남양은 현재 제품명이 '프로젝트 120 80'으로 바뀌는 수모를 당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 충남도가 제기한 과대광고를 받아들여 소송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행히 남양은 제품을 출시한지 한달밖에 되지 않았고 제품성에는 전혀 문제가 될 것이 없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는 눈치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혈압과 다른 부위에 관련된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출시할 예정인 업체들은 이번 사건을 교훈으로 삼았을 것. 앞으로 남양의 혈압발효유 사건으로 다른 업체들은 기능성 제품 출시 할 때 어떻게 하면 의약품이라는 소지를 불러일으키지 않고 제품명을 소비자에게 홍보 할지 흥미진진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