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다논의 ‘풀무원요거트 그릭’이 출시 10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하며 국내 대표 그릭 요거트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김진홍)은 10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 브랜드(닐슨 RI기준, 2015년~2024년 10월) ‘풀무원요거트 그릭’이 누적 판매량 3억 6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2014년 11월 출시된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100년 발효 역사 다논의 발효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우유(100g 기준) 대비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으로 발효해 진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풀무원다논은 2014년 그릭 요거트를 출시한 이후,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혁신을 선보이며 시장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 제품 측면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등을 선보이며 친환경 경영에도 앞장섰다. 풀무원다논은 소비자로부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4년 11월 출시 이후 10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3억 6천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풀무원다논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했던 그릭 요거트를 알리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펼쳐온 다양한 노력의 결과물로 평가된다.
풀무원다논은 2016년 얼려 먹는 그릭 프로즌, 2018년 마시는 그릭요거트와 그릭 프로즌 파우치, 2023년 그릭 콩포트 등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2023년 4월에는 건강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의 관심을 반영하여 ‘그릭 시그니처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간편 건강 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기존 제품보다 용량을 늘린 ‘그릭 시그니처 150g’를 출시하며 국내 대표 그릭 요거트로 자리매김해왔다.
풀무원다논의 플래그십 제품인 ‘그릭 시그니처 150g 설탕 무첨가 플레인’은 설탕 무첨가로 부담없고, 단백질 11g을 함유해 간편한 식사 대용식을 선호하는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컵 측면 라벨을 제거하여 연간 60톤(*2024 년 판매량 기준)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며 환경 보호에 기여함은 물론, 분리배출을 용이하게 해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간편한 식사 대용식 니즈에 대응하는 헬시플레저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그릭 요거트 시장의 확고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풀무원요거트는 그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풀무원다논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풀무원요거트 그릭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요거트 그릭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다논 성지예 BM(Brand Manager)는 "10년동안 변함없이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정말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많은 소비자가 풀무원요거트 그릭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부드러운 텍스처와 풍미가 돋보이는 ‘그릭’, 든든한 단백질 함량과 설탕 무첨가[2]로 건강함을 더한 ‘그릭 시그니처’, 과일 식감이 살아있는 프랑스식 디저트 콩포트와 그릭 요거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릭 콩포트’가 대표적이다.
풀무원다논의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친환경 캠페인 ‘클린그릭챌린지’, 그릭 체험단 ‘그릭테이스터’와 서포터즈 ‘풀릭이’, 문화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그릭 쿠킹클래스’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왔다. 최근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가 즐겨 먹는 토핑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릭 시그니처 150g으로 더욱 맛있는 요거트볼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조합을 제안하며 소비자 경험 확대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