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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강호동)이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국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쌀 가공식품 및 전통주 제조·판매업체 250여 개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리쌀 축제로, 쌀이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대국민 쌀 소비확대 붐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장에는 증류주, 막걸리, 쌀과자, HMR(가정간편식) 외에도 식초, 어묵, 아이스크림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다양한 쌀 관련 제품들이 전시·판매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예능프로그램 ‘시골마을 이장우’의 주인공과 함께하는 막걸리 시음행사를 비롯해 ▲K-라이스주막 ▲‘황금쌀을 찾아라’이벤트 ▲우리농산물 푸드아트대회 ▲내 마음을 받아酒(프러포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운영됐다.

 


6일 개막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농업관련단체장, 농·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해 우리술·쌀가공식품 품평회 수상작을 시상하고 쌀 소비촉진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농협은 이날 행사에 앞서 9월부터 11월까지 약 두 달간 우리술·쌀가공식품 품평회를 열었다. 총 423개 업체가 705점을 출품하였으며, 이중 16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 업체는 총 2억 4천만원의 상금과 판로지원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농협은 이날 오후에 품평회 수상작의 현장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이달 5일부터 25일까지 수도권 7개 하나로마트에서 특별기획전을 여는 등 우수 쌀 가공식품·전통주 판로지원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강호동 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쌀의 가치와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보시길 바란다”며“K-라이스페스타를 정례화하여 쌀을 원료로 하는 주류와 가공식품의 소비층을 확대하고 우리 술을 즐기는 문화 확산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등 쌀 소비촉진 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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