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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서울광장서 사과 홍보행사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북도(도지사 이철우)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광장에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서울, 수도권 등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4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가 좋다, 경북 사과가 좋다는 이중적 의미를 표현하는 아이조아 경북 꼭지사과라는 주제로 경상북도와 사과 주산지 14개 시군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협이 주관한다.

 

4일에 열린 개막식에는 김학홍 도 행정부지사, 서울시 정무 부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장·군수, 대구경북능금농협조합장, 출향인사, 농가 등 참석해 사과 산업을 주도하는 경북 사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 기간에는 도내 사과 주산지 14개 시군 대표 품종과 신품종 등을 전시한 경북 사과 명품관과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품목으로 개발한 경북 과수 통합브랜드 데일리관을 운영한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꼭지사과를 직접 맛보고 시중가 보다 약 25%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 판매(11,000원/2.5kg)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4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온라인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특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버스킹 공연, 사과주산지 14개 시군 홍보·시식 부스 등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특별 이벤트도 진행하여 도농 상생 실현의 장을 마련했다.

 

김학홍 도 행정부지사는 “경상북도가 보증하는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경북 사과를 많이 사랑해달라”며, “앞으로도 경상북도가 대한민국 사과 산업을 주도하고,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명품 사과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