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연건강식품엑스포' 10월13일 개최

고양 일산 한국국제전시장서 역대 최대규모로

건강기능식품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규모 건강기능식품전시회인 '자연건강식품엑스포'가 오는 10월 13일부터 4일간 고양시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 맞게 되는 자연건강식품엑스포는 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유기농식품, 가공식품을 포함하는 최대규모의 행사가 될 전망이다.

협회는 최근 행사명을‘자연건강식품엑스포’로 최종 결정하고 준비작업에 돌입했다.

한국국제전시장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대화동에 위치한 단일 건물로는 아시아 최대규모 전시장으로 자연건강식품엑스포는 3000여평의 공간에 500여 부스가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2003년 열렸던 두 번째 행사보다 1000여평이 더 넓게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350여개 업체가 출품하는 행사로 기능성 원료 소재, 친환경 자연식품, 바이오벤처 등으로 나눠 선보인다.

이밖에도 신제품설명회, 학술세미나,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기능식품과 관련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서는 박람회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국의 Natural Product Show와 같은 국제적 행사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협회는 이번 박람회가 기능식품 업체는 물론 식품관련인사, 의사 약사 등 보건의료인, 일반인, 해외바이어들이 찾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학술행사를 병행해 추진한다.

서상민 기자/001@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