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제5기 글로벌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약학대학생과 규제과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의약품 분야 규제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제5기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참가자를 17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약처는 2022년부터 식품‧의료제품 분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식약처 규제과학 업무(허가·심사, 시험·연구 등)를 경험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연 2회(여름·겨울방학 기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식약처의 미래는 너야!’라는 주제로 ▲식약처 조직·업무 소개 ▲의약품 법령, 안전관리 제도, 의약품 심사, 시험연구 등 강의 ▲식약처 첨단분석센터, 특수시험검정동 견학 ▲식약처 멘토와 함께 프로젝트 수행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식약처(충북 오송)에서 개최하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7월 8일까지 한국규제과학센터 메일(krsc@k-rsc.or.kr)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규제과학센터 누리집(www.k-r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아카데미가 의약품 분야 규제과학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규제과학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