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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옐로우 테일 누적 판매 1000만병 돌파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의 대표적인 수입 와인 제품 ‘옐로우 테일’이 2005년 5월 국내 론칭 후 작년까지 18여년 동안 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

 

작년 말까지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1000만병은 월 평균 4만 7천병, 일 평균 1천 5백병씩 팔린 기록으로, 국내에서 판매된 ‘옐로우 테일’을 일렬로 세울 때의 높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해발 8,848m)을 약 373개 쌓을 수 있는 정도.

 

지난 2001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을 표방하며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선보인 ’옐로우 테일’은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호주 와인 전체 수출량의 17%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1시간당 36,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 물량의 약 84%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옐로우 테일’은 코로나 펜데믹 기간, 국내 와인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최근 5년간 연 평균 12.1%씩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 호주 와인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알렉산드라 씨들’ 주한 호주 부대사는 “와인 양조용 포도에 적합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호주는 약 2,500여개의 와이너리에서 쉬라즈, 샤도네이 등 약 100여개의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연간 400억 호주달러의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한국은 최근 2년간 호주 와인에 대한 수입량이 늘며 호주 와인의 10번째 수입국으로 급부상했고, 이 자리를 빌어 한국 소비자와 ‘존 카셀라’씨를 비롯한 ‘옐로우 테일’의 노력에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옐로우 테일’ 오너인 ‘존 카셀라(John Casella)’는 “지난 2005년 한국시장 론칭 후 18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한국 시장은 호주 와인 시장 및 ‘옐로우 테일’에게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롯데칠성과 함께한 지난 기간 동안 ‘한-호주 FTA’ 등을 통해 호주 와인에 대한 한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것에 감사하며, 최근 5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 한국 와인시장을 주목하며, 파트너인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다가올 한국시장 론칭 20주년을 위해 한국 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