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할인> BBQ, 피자헛, 원할머니 보쌈족발, 피자알볼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앱에서 치킨 먹고 LCK 스프링 결승전 보러 가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전세계적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2023 스프링 시즌 결승을 맞아 경기 티켓과 응원팀 선수 친필 사인 티셔츠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2023 LCK 스프링의 최종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의 대진은 오는 주말 플레이오프 3라운드를 통해 결정된다. 2022 LCK 스프링 우승팀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소속된 'T1'과 2022 LCK 서머 우승팀 '젠지'는 3라운드 승자전에 올라 결승에 직행할 팀을 가리게 된다.


이에 BBQ는 LCK 공식 후원사로써 2023 LCK 스프링에 참여하는 선수단을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프로모션은 내달 9일까지 BBQ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LCK 우승 기원 세트'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우승 기원 세트는 출전 팀명을 딴 ▲T1 ▲젠지 ▲KT ▲HLE 4가지로 구성됐다. 세트에는 BBQ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치즈볼, 레몬보이 등이 포함됐으며, 응원하는 출전 팀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오는 6일까지 우승 기원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2매씩 LCK 최종 결승 진출전 초대권(10명)과 LCK 스프링 결승전 초대권(20명)을 증정한다. 또한 7일부터 9일까지 주문한 고객에게는 총 9명에게 주문한 세트 팀의 선수단 친필 사인 티셔츠를 증정한다.


해당 세트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간 내 많이 주문하거나 주문 창 내 '응원 메시지 남기기'에 응원 문구를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초대권과 티셔츠 당첨자는 각 7일과 11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BBQ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리그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고객과 함께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LCK 스프링을 기다려온 많은 e스포츠 팬들이 BBQ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자헛, 4월 한 달간 8800원 피자 판매 이벤트


한국 피자헛이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스페셜 한정판 피자를 88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페셜 한정판으로 나온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는 비프, 포크, 소시지 등 다양한 미트와 야채가 풍성하게 올라간 미국 스타일의 피자이다.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는 3월 28일 론칭한 1958 US 오리진 카테고리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오리지널 도우를 사용했다.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즐겨먹는 사워브레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도우로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1958년 탄생한 미국 피자헛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미국 피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4월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는 오리지널 엣지 기준 M 사이즈 방문포장 가격으로 8800원에 만날 수 있다.


피자헛 관계자는 "따스한 봄, 피자헛 고객들에게 특별한 피자를 놀라운 가격에 선물처럼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4월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메뉴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요기요X코카콜라와 ‘매직 위켄드’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피자알볼로는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이하여, 요기요·코카콜라와 함께 ‘매직 위켄드’ 할인 이벤트를 개최해 봄캉스족 공략에 나선다.


이번 ‘매직 위켄드’ 이벤트는 4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피자알볼로의 코카콜라 콤보 메뉴 주문 시 5천원 할인을 제공하고, 이와 중복 사용이 가능한 7%~50%(최소1천원~최대 1만원) 랜덤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하여 최대 1만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메뉴는 피자알볼로 베스트5인 쉬림프핫치킨골드L, 단호박피자L, 고구마피자L, 전주불백피자L, 꿈을피자L와 코카콜라 1.25L(오리지널, 제로 중 택1) 콤보로 구성됐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봄캉스 시즌을 맞아 베스트5 메뉴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더 큰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진도산 친환경 흑미를 사용해 72시간 저온 발효시킨 도우를 전 메뉴에 사용하고 있다. 개량제를 첨가하거나 고온에서 강제로 발효시키지 않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며, 일반 밀가루 도우에 비해 편안한 소화감이 장점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방문포장 고객 대상 할인폭 확대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방문포장의 할인폭을 확대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방문포장 고객에 대한 최소 할인금액을 3천원으로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방문포장 고객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전 매장에서 최소 3천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방문포장 할인 혜택 확대는 최근 배달비 인상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방문포장을 선호하는 추세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성장 가도를 달리던 배달앱은 치솟은 배달비와 매장 이용 시 보다 더 비싼 음식값으로 이용자가 급감하며 배달 수요 감소로 이어졌다.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배달앱 3사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의 지난 1월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는 총 3천21만여명으로, 전년 동월 3천623만여명대비 16.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가 시행하고 있는 '배달비 공시제' 최근 발표 자료를 보면, 배달앱 3사(3~4㎞ 기준) 배달비는 최소 3500원에서 최대 7000원으로 나타나 적잖은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소비자원도 배달 주문이 매장 취식 대비 평균 10% 이상 가격이 비싸게 책정되는 등 배달 이용이 비용적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부담을 주고 있고, 실제 체감하면서 방문포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외식 비용마저 부담으로 작용하는 현시점에 고객분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혜택이라 판단해 이와 같이 최소 할인 금액을 확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족점주 모두에게 이로운 프로모션을 지속 고민하고 실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장 별 상이하게 적용되는 할인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 '매장찾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