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카페예' 라이브커머스 진행

식품진흥원, 라이브커머스 지원으로 입주기업 온라인 판로 강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에 따르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카페예가 식품진흥원 물류·마케팅지원사업을 통해  21일 오후 8시부터 1시간동안 “[1킬로커피] 개발팀이 공개하는 콜드브루 레시피”라는 주제로 제2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방송 시청과 다양한 상품을 최대 46% 할인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카페예는 지난 4월 16일 1차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봄. 일상을 커피와 함께!”라는 주제로 봄에 어울리는 추천 커피, 에티오피아 코케허니 시리즈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총 2,000뷰, 141건의 상품 구매효과와 함께 700여건의 채팅을 통해 활발히 양방향 소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소비자들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은 라이브 방송이라며 크게 호응했다.


카페예는 ‘1킬로커피’라는 브랜드로 국내 커피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커피전문 기업이며, 최근 전북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제조시설을 착공한 바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식품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쿠팡 기획전에 참가하여 상당한 매출을 올렸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마켓 우수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판로를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