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맥도날드, ‘제4회 환경체험캠프’ 개최



한국맥도날드는 (사)한국환경교육협회와 함께 1월 17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겨울 환경체험캠프’를 개최했다.

1, 2차로 나눠 진행된 이번 환경캠프는 1차로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전라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경상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충남 연기군에 소재한 ‘환경체험학교’에서 열렸다.

총 90 명의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교육 특강, 생물들의 겨울나기 조사, 비료포대 눈썰매타기, 쥐불놀이, 나뭇꾼 체험, 수질오염검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환경체험캠프는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미환불된 1회용컵 보증금으로 운영되는 고객 환원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환경체험캠프는 맥도날드에서 (사)한국환경교육협회와 함께 미환불된 1회용컵 보증금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며 그 외에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집 발간, 환경미화원 자녀 장학금 지급 및 전국 초등학생 환경독후감 공모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1회용컵 보증금제는 지난 2003년 1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1회용 종이컵을 매장 밖으로 반출하는 고객에 한해 종이컵 보증금을 100원씩 받고, 다시 가져오는 고객에게는 고객이 낸 보증금 100원을 환불해 주는 제도이다.

배민경 기자/jin@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