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고위공무원 인사 단행...차장에 김진석·평가원장에 서경원

3월 31일자 인사발령...기획조정관에 한상배 등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신임 차장에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에 서경원 등 고위공무원단 인사를 31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 따라 식약처 차장에 김진석 전 기획조정관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에 서경원 전 의약품심사부장이 승진한다.

 
김진석 신임 차장은 경성약대를 졸업하고 KAIST MBA를 마친 후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과장, 약무정책과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어 2010년에는 식약처로 소속을 옮기고 한약정책과장, 대변인, 위해사범중앙조사단장, 의료기기안전국장, 경인식약청장을 맡았고 최근까지 기획조정관 업무를 수행했다.

 
서경원 신임 평가원장은 서울약대를 졸업하고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서 약효동등성과장, 의약품재분류T/F팀장, 의료제품연구부장, 의약품심사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이에 따라 공석이 된 기획조정관에는 한상배 식품안전정책국장이, 식품안전정책국장에는 이승용 식품소비안전국장이 자리를 옮긴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장에는 박윤주 의료제품연구부장이, 의료제품연구부장에는 손수정 대전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임명됐다.
 

아래는 인사 명단.
 
◇승진(’21.3.31.자)
▲차장: 김진석 일반직고위공무원(전, 기획조정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서경원 보건연구관(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장)
 
◇전보(’21.3.31.자)
▲기획조정관: 한상배 일반직고위공무원(전, 식품안전정책국장)
▲식품안전정책국장: 이승용 일반직고위공무원(전, 식품소비안전국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장: 박윤주 보건연구관 (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장: 손수정 보건연구관 (전,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