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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건스, 10주년 마케팅 스타트

부산 서면점 오픈, ‘공격 앞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베니건스가 부산 서면에 21호점인 ‘베니건스 애너하임(Anaheim)’을 14일 오픈 했다. 베니건스는 부산 서면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 인천점을 오픈, 향후 4~5개를 더 오픈 할 계획이다.

부산 서면에 오픈 한 ‘베니건스 애너하임’은 250석 규모로 베니건스의 시티 컨셉에 따라 디즈니랜드로 유명한 도시 ‘애니하임’을 연출했다. 부산지하철 1. 2호선의 환승역으로 1일 유동인구가 15만 이상인 부산 최대의 상권이자 교통 접근성이 용이해 10대 위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연령층의 흡인력이 뛰어난 곳으로 인근에 초대형 멀티플렉스와 할인점, 쇼핑몰 등이 있는 자리이다.

특히 이곳은 베니건스 이외에도 T.G.I.F, 아웃백, 빕스 등 주요 패밀리레스토랑이 입점 되어 있어 어느 지역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곳이다.

이에 베니건스는 일차적으로 경쟁사에 비해 낮은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오픈초기부터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존 패밀리레스토랑에 익숙한 고객들과 새로운 분위기의 레스토랑을 찾고 있는 18세에서 25세의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자사의 최대 강점인 이국적인 분위기와 새롭게 구성된 런치세트 등을 더욱 강화해 서면지역은 물론 부산 전역에서 유입되는 유동인구에 대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이와 함께 1월 28일까지 콤보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새해 유리컵 달력을 증정하며 롯데백화점 카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는 10%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부산 전역에 부착한 서면점 오픈 포스터에 있는 ‘레몬셔벗 샐러드’ 쿠폰모양을 핸드폰카메라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어 부산 매장을 방문하면 레몬셔벗 샐러드를 공짜로 즐길 수 있다.

베니건스 서면점 김민호 점장은 “5년 이상 먼저 오픈 한 경쟁사들이 어느 정도 안정적인 궤도에 들어섰지만 베니건스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맛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부산지역 젊은이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 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배민경 기자/jin@fenews.co.kr>